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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므로 생각하라

목사님은 아웃리치, 나는 열라 글쓰기!!

by 이숙경(2011canna@hanmail.net) 2012. 6. 25.

 

(어제 교회에 갔더니 나와 동갑내기인 58개띠 담임목사님의 PDTS아웃리치가 6월 25일(오늘이다^^)에서 7월 13일까지 19일동안 카자흐스탄에서 있다고 광고했다. 그게 대체 뭔 말인가 하여 검색해서 뽑아왔는데 대단히 좋은 프로그램이네? 아모쪼록 하나님의 음성을 잘 듣고 오시기를 바라면서 그렇다면 나는?...으로 이어졌다.

오늘 새벽 말씀을 들으며 곰곰이 생각하다가 내린 결론.

그렇다면 나는, 목사님이 먼 이국땅에서 열라 땀을 흘릴 동안 나도 열심히 글을 써야겠다는 결심을!^^ 날마다 숙제를 하는 심정으로 말이다...7월 13일까지 개띠들의 행보가 어떻게 될지 궁금해지넹~~)

 

1.학교(PDTS:Discipleship Training School for Pastors)에 대한 소개

PDTS는 16주(또는 15주)의 강의와 3주의 단기현장실습을 통해 이루어지는 목회자부부를 위한 집중적인 제자 훈련 과정이다. PDTS는 학생들 개개인에게 다음과 같은 것들이 개발되고 훈련되도록 짜여져 있다. 즉 하나님 아버지와의 친밀한 관계를 회복케 하며, 옛 성품을 벗어버리고 그리스도의 성품으로의 성숙케 하며, 이웃사람들과 온 땅에 대한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깨닫고, 학생 개인을 향한 하나님의 부르심과 은사를 재확인하고, “모든 나라를 제자 삼으라”는 예수 그리스도의 부르심에 어떻게 응답할 것인가 등이다.

◉◈ 한편 PDTS 훈련은 아래와 같은 기반을 세우기 위해 노력한다. ◈◉

2. 학과내용

1) PDTS 훈련을 통해 다음의 두 가지 즉 삶에 대한 성경적 원칙들을 강의로 듣고, 원칙들을 겸손함과 섬김의 마음으로 삶에 실제로 적용하여 삶을 통하여 그리스도의 제자로 성숙하도록 한다.

강의내용(CONTENT) × 삶에 적용(PROCESS) = 새사람(RESULTS)

삶에대한성경적 원칙들 겸손과 섬김을 기반으로 하는 적용 훈련의 결과들(열매, 그리스도의 제자)

2) 강의 내용(CONTENT)은 아래의 5R(Relations)과 8MM(Mind Molders)을 중심으로 한다.

❍ 다섯 가지 관계 (5-Relationship)

① 하나님 아버지와 나

② 나와 나 자신

③ 나와 믿는 이웃

④ 나와 잃어버린 영혼

⑤ 나와 원수

❍ 여덟 가지 사고 형성 분야 (8-Mind Molders)

- 정치, 경제, 교육, 매스컴, 예술, 종교, 가정, 과학기술(Computer)

※ 훈련 가운데 항상 생각해야 하는 질문 ※

1. 강의 및 모든 프로그램을 통해서 하나님 아버지께서 나에게 무엇을 말씀하고 계신가에 초점 을 맞추십시오. 하나님과의 친밀함.

2. 강의 내용을 통하여 나 자신과 나의 삶에 적용하며 배우는데 집중하십시오.

3. 학생의 입장에서 모든 것을 배우십시오.

(목회자의 입장에서 자신이 가르치는 사람이 되어 평가하고 판단하고 있는지...)

4. 내가 이해하기 힘든 상황과 이웃관계에서 주님은 자신에게 무엇을 배우기를 원하시는지 들으십시오. 기다림은 하나님의 성품입니다.

(부딪치는 이웃에게 초점을 두고 있는가? 아니면 항상 나 자신을 돌아보고 나를 가르치시려는 주님께 집중하고 있는지....)

5.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으로 열방을 바라보시며 잃어버린 영혼을 향한 아버지의 마음을

품고 찾아가 접근하십시오.

3. 삶의 적용(Process)

예배, 소그룹, 묵상, 중보기도, 애찬식, 독후감(Book Report), 작업, 적용계획 및 결과 보고서, 단기현장 실습(Outreach)을 통하여 삶 속에서 실제로 적용한다.

❍ 예 배

우리의 모든 일은 예배로부터 시작된다. 하나님을 예배함으로 하나님의 임재하심을 경험하게 되며, 예배를 통하여 치유하심도 경험케 된다. 예배는 찬양인도자의 찬양인도와 예배 인도자의 말씀으로 진행된다.

❍ 소룹 (Flock Groups)

강의내용이 우리의 삶에 실제적으로 적용되고 있는지, 적용하기 어려운 점들은 무엇인지, 적용한 결과가 어떠했는가를 나누고 성령의 인도하심을 배우는 시간이다.

❍ 묵 상

모든 훈련의 가장 기초로써 말씀 묵상을 통해서 하나님과 보다 더 친밀한 관계를 회복하도록 하며 조원들과의 묵상 내용을 나눔으로 하나님의 은혜를 더 풍성하게 한다.

❍ 중

하나님께서 어떤 마음과 계획을 가지고 계신지를 알아, 예수님의 중보사역에 동참하는 것을 배운다.

❍ 자기 소개 (Q.Q : Quaker's Question)

퀘이커 교도들이 사용했던 질문을 통해서 자기의 삶을 빛 가운데 드러내며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를 지체들에게 알림으로 서로 이해하고 사랑할 마음과 용납할 마음을 갖게 한다.

❏ 나눌내용 ① 간단한 자기소개(이름, 생년월일, 가족배경, 고향 등)

②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가장 추웠던 것은?(영적, 정서적, 육체적)

③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가장 따뜻했던 것은?(영적, 정서적, 육체적)

④ 언제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만났는가?

❍ 가의 시간 (Family Time)

가족시간은 무엇이든지 용납할 수 있는 가장 편안한 분위기에서, 훈련기간 동안 하나님이 나에게 행하신 일을 나누며 감사하고 서로의 어려움도 고백하여 위로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지며, 학생들의 생일, 결혼기념일 등 축하의 시간을 갖는다.

❍ 애 찬 식 (Love Feast)

▶ 성경적 기반 :축 제 - 안식일(창조주 하나님을 바라보며 기뻐함)

헌 신 - 솔로몬의 성전 봉헌 시

유월절 - 구속에 대한 감사

오순절 - 시내산 십계명 받고 기념, 성령강림 기념

▶ 애찬식 내용 : 감 사 - 하나님이 하신 일들에 대한 감사

교 제 - 함께 기뻐함 (우리는 하나)

헌 신 - 놀라운 영광을 온 세계에 전하자 (새로운 헌신)

훈련과정 중에 행하신 하나님의 은혜를 감사드리며

교제를 통해 은혜를 나누고 새로운 헌신을 다짐한다.

❍ 작 업 (Work Duty)

작업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선물이다. 작업의 결과를 보며 다른 사람이 즐거워하는 것을 보는 기쁨을 얻는다. 작업을 통해 섬김의 마음을 배우고, 하나님이 주신 것을 새롭게 꾸며가면서 창조하신 하나님을 알아 갑니다.

기도하며 노동하고, 노동하며 기도하라

❍ 학를 섬는 주인 (Host and Hostess)

하나님께서 만물을 다스리며 관리하도록 하신 하나님의 마음을 배워 모든 일을 대할 때마다 주인으로서 학교를 섬기는 법을 배우게 한다. 학교를 위한 중보기도, 학생들 의 생일과 결혼기념일 축하, 학교를 전체적으로 돌아보고 격려하면서 한 주간 동안 학생들을 위해 중보 기도하며 섬긴다.

❍ 단기 현장 실

해외 현장 실습 기간 동안에 우선 타문화 선교에 대한 하나님의 마음을 새롭게 배우 는 계기로 삼으며, 또한 모든 강의 내용(성경적 원칙)을 실제 삶에 적용하는 것을 배워 지체들과의 공동생활을 통해서 섬김의 도와 협력사역을 배우고, 자라온 배경과 성격이 다른 지체들을 용납하여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감싸주는 관계 훈련과 각자의 성품 훈련을 하는데 주목표가 있습니다.

(※ 학비를 완납치 못한 학생이나, 과제물을 제출치 못한 학생은 현장실습에 참여하실 수 없으며, 현장실습을 다녀오지 않은 학생은 수료되지 않습니다.)

❍ 서로 나어 가(Flowing)

▶ 성경적 기반

고후 8장 - 그리스도의 몸을 평균케 하기 위해 서로 나눠줌.

고후 9장 - 심는 대로 거두리라.(내가 가지고 있는 것 중 가장 좋은 것으로 심는다)

행 2장 - 사랑의 도구. (사랑을 나눌 수 있는 기회)

▶ 서로 나누어 가짐의 태도 : 오른손이 하는 일을 왼손이 모르게 (마 6:1-4)

서로 나누어 가짐의 목적 :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를 부요케하며, 평균케 하는 하나님의 원칙을 배워 갈 수 있는 기회이다. 재물에 대한 세상의 방식인 “사고 파는 원리”를 버리고 하나님 나라의 “주고받는 원리”를 삶에 적용함으로 재물에 대한 탐심의 영(Mammonism)을 파하는 훈련의 기회(권리 포기)이다. 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훈련의 기회입니다.

▶ 서로 나누어 줌의 본 : 서로 나눠줌의 본을 보이신 분은 하나님이시다. 하나님께서 가장 아끼시며 사랑하시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에게 주심으로 우리가 영생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 주는 자의 태도

․ 누구에게 주어야 될지 구체적으로 기도하고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하라.

(개인적인 감정이나 호감으로 하지 않도록 합니다.)

․ 넘치는 기쁨과 자원하는 마음으로 합니다.

(내게 소중하지만 다른 사람에게 더 필요하다고 생각할 때 줍니다.)

․ 사랑하는 마음으로 모르게 줍니다.

(주는 사람이 누군지 알게 되면 부담이 되고 또 주는 이의 의가 드러나게 됩니다.

▶ 받는 자의 태도

․ 하나님으로부터 왔음을 믿고 감사하며 겸손한 마음으로 받습니다.

․ 하나님께 감사한 마음으로 받습니다.

․ 나에게 나눠준 사람을 찾으려고 애쓰지 말고 그 사람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 나에게 들어 온 것이 내게는 필요 없는 것일 때는 나를 통해 다른 사람에게 주기 위한 하나님의 계획일수 있습니다. 그때는 기도로 누구에게 다시 흘러 보내주라고 하시는지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행합니다.

☞ 하나님이 나눠주라고 말씀하셨지만 아직 순종하기 어려울 때는 나눠주지 마십시오.

하나님은 기다리십니다.

(나를 훈련시키기 위한 하나님의 계획이 있음을 아십시오.)

❍ 드와 율과 찬(SUM:special use ministry)

복음을 효과적으로 증거하기 위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온 몸으로 예배하는 그리스도의 복음에 근거를 둔 드라마와 춤, 찬양 등을 의미합니다.

❍ 침

침묵의 시간을 통해 하루의 생활과 들은 강의 내용을 정리하며, 어떻게 삶의 적용할 것인가를 침묵하며, 또한 그 날 주어진 주제를 통해 하나님의 마음을 깊이 묵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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